스웨덴전 중계방송, KBS 가장 많이 봤다
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이영표 해설위원 내세운 KBS 17%...지상파 3사 통합 시청률 40.9%

▲ 이영표 해설위원-이광용 아나운서가 나선 KBS의 스웨덴전 중계방송이 전국 가구기준·시청자수 1위를 기록했다. ⓒ KBS

[PD저널=이미나 기자] 지난 18일 치러진 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 스웨덴 경기가 지상파 3사 통합 시청률 40.9%를 기록했다.

역대 월드컵에 비해 관심이 저조한 데다 16강 진출에 회의론마저 팽배했지만, 우리 대표팀의 첫 경기인 만큼 시청자의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.

지상파 3사가 동시편성한 스웨덴전 중계방송 시청률은 이영표 해설위원이 중계를 맡은 KBS가 가장 높았다. 

19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한국 대 스웨덴 전 중계에서 전국 가구기준으로 KBS의 시청률은 17%였다. 뒤를 이어 SBS는 12.5%, MBC는 11.4%를 기록했다. 

개인의 시청 행태를 살펴볼 수 있는 시청자수에서도 KBS가 앞섰다. 집계에 따르면 KBS에서는 291만 9천 명이, SBS에서는 253만 9천 명이, MBC에서는 244만 1천 명이 월드컵 중계를 시청했다.

지상파와 양대 포털인 네이버-다음 간 중계권 협상이 불발되면서 이날 경기는 지상파 3사를 비롯해 아프리카TV와 지상파 연합 OTT인 푹에서만 시청할 수 있었다.

저작권자 © PD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개의 댓글
0 / 400
댓글 정렬
BEST댓글
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.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수정
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.
/ 400
내 댓글 모음
모바일버전